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코요태 빽가, 본업은 가수가 아닌 리얼 톱클래스 사진작가

by 허니남 2023. 2. 24.
300x250

코요태 가수 빽가 고등학교 때 사진을 하다가 뜻밖에 코요태로 데뷔

원래 전공은 사진, 너구리 라면 표진 사진 내가 찍어

자료출처 - 사진작가 빽가 트위터

 

| 코요태 멤버 가수 빽가 톱클래스 사진작가로 '홍길동전' 출현

23일 방송된 KBS 2TV '홍길동전'에 코요태 빽가가 가수가 아닌 사진작가로 출현을 했습니다. '홍길동전'은 동전으로 운명이 체인지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버라이어티 예능으로 홍진경, 김숙, 조세오, 주우재, 장우영이 출연해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날 '홍길동전' 25회에서는 동전 던지기를 통해 앞면이면 톱스타, 뒤면이면 매니저의 하루가 펼쳐지는 대결 미션이 펼쳐졌습니다. 동전 뒷면이 나온 김숙은 매니저, 나머지 멤버들은 톱스타로 변신해  '광고촬영'을 경험하기 위해 김숙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촬영장으로 이동하고 촬영장에서 사진작가로 코요태 빽가가 등장했습니다

 

빽가는 본업이 톱클래스 사진작가임을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빽가는 자기소개를 부탁하자 “원래 전공이 사진이다. 사진을 하다가 코요태를 하게 됐다. 고등학교 때부터 사진만 공부했다.  대표작으로는 동물 너구리랑 똑같은 라면 조리 사진예 사진을 제가 찍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 가수 빽가 본업은 사진작가

가수 빽가의 본명은 백성현입니다. 서울공업고등학교 사진과를 졸업했으며 초등학교 때부터 사진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부터 사진부에 들어가 활동을 했으며 고등학교 시설 교내학생사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형편 때문에 사진을 포기하고 댄서로 전향하여 2004년 코요태 멤버로 데뷔하였습니다

 

코요태 데뷔 후 포기했던 사진을 다시 시작했다고 합니다. 코요태  9집 앨범 자켓 촬영을 시작으로 연예인의 화보 촬영과 제품 사진들을 주로 촬영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에게도 인정받은 사진작가로 대표적으로 농심 너구리 봉지의 조리예시 표지사진이 바로 빽가의 작품입니다. 2008년 무한도전 달력 특집에도 출연했으며 여러 잡지 촬영 등 방송활동보다는 사진작가의 활동이 더 활발하다고 합니다.

자료출처 - 사진작가 빽가 트위터

 

| 가수 빽가 성공한 사업가 연예인

여름음악의 절대자 가수 코요태의 멤버인 빽가는 2022년 5월 제주도 성상읍에 500평 규모의 '노바운더리' 카페를 오픈해 많은 사람들이 찾가가는 제주 카페라고 합니다. 또 사진 스튜디오, 핑퐁펍, 고깃집 등을 운영하며 월매출이 2억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코요태 멤버 중 가장 사업 수완이 좋다고 합니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서 코요태 데뷔를 하자마자 자신이 좋아하는 캠핑과 고기를 결합하여 캠핑스타일의 고깃집을 서울 홍대에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2021년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카페, 클럽, 주얼리, 인테리어, 식물, 사진 등 7개 사업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코요테 빽가 프로필

- 본명 : 백성현
- 출생 : 1981년 5월 14일(41세), 서울 용산구
- 직업 : 래퍼, 사진작가
- 학력 : 서울공업고등학교 사진과 졸업, 국제대학교 모델과
- 소속사 : 우쥬록스
- 경력 : 1998년 JYP 댄서, 2004년 코요테 데뷔
- 취미 : 사진, 드라이브 캠핑, 테니스
- 특기 : 피아노, 스노보드, 탠스, 재채기
300x250